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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제공: Jess Bailey

​위치정보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엔지스토리(이하 ‘회사’라합니다.)가 운영, 제공하는 Pickko모바일 앱(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 및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어플리케이션 이용약관의 제 2조 용어의 정리를 따릅니다. (이하 생략)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고객으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에서 본 약관을 동의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새로운 업무 적용,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 이행 및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해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고객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가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⑤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 함)로부터 최소 1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가. E-mail 통보
나. 휴대전화 메시지(SMS, LMS등)    

다. 서비스 사이트 공지사항 내 고지
라.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회사가 E-mail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 시 작성한 E-mail로 통보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⑥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⑦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회사가 약관 효력발생일 전 고지한 기한 내에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⑧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의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체결

 

제 5조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① 고객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되고,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회사가 요청하는 양식으로 기타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계약은 고객이 동의함과 동시에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 본인을 위해 관련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고객이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이용

 

제 6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정보 및 상태 정보를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명   서비스 내용    

Pickko모바일 앱 모바일 앱  

①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 확인
② 고객의 위치에서 근접한 지점 정보 제공
③ 맞춤 서비스 제공(제휴, 마케팅)    

 

제 7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의 게시판 게재 또는 E-mail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8조(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① 회사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고객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③ 제 ①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고객의 이용제한 등)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이 법률, 공공질서나 도덕 및 미풍약속에 위반하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하는 경우
②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③  고객이 회사의 업무수행 또는 전산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

 

제 11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 9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14일 전까지 E-mail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사후 통지의 방식으로 합니다.    

②  제 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고객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 ②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 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고객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 정지 기간 중에 이용 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4장 이용요금

 

제 12조 (서비스 이용요금)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통신 비용이며, 고객이 이동통신사업자에 지불하는 통신요금 외에 이용요금은 청구하지 않습니다. 단 지점의 좌석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이용요금이 청구됩니다.    

 

제 5장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제 13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다음 각 항의 용을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① 회사는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에 정보를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며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②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은 제소 당시의 고객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고객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라 고객이 동의한 목적범위 내에서 이용하고, 민원처리 등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 자료를 자동 기록, 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고객이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번주 또는 일부 철회한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보전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지체없이 위치정보 이용, 제공과 관련한 데이터(동의의 일부 철회의 경우에는 철회와 관련된 부분)를 파기합니다.    

④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 목적을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고지하고 미리 동의를 얻으며, 개인위치정보를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개인위치정보주체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아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미리 지정한 E-mail 또는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나.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 14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제공목적, 제공받는 자의 범위 및 위치기반서비스의 일부에 대해 동의를 유보하거나 언제든지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③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아래 자료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이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아니합니다.    

가. 개인위치정보주체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
나.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의해 제 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  회사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위치정보 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개인위치 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한 경우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⑤  개인위치정보주체는 제 ①항 내지 제 ④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 소정의 절차를 통해 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 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은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 6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고객의 위치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사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는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사항을 인정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7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고객의 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회사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바.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아.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자.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차.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카.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E-mail)을 발송하는 행위
    타. 스토킹 등 다른 고객을 괴롭히는 행위
    파.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고객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고객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계정을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④  고객이 제공한 계정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고객이 본 조 제 ①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 10조에 의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7장 손해배상

 

제 18조 (손해배상의 범위)    

①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15조 내지 26조의 규정의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하였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망사업자의 통신환경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오차 있는 위치정보를 이용함으로써 고객 및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④  고객은 고객의 의무 등 본 약관의 제규정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및 망사업자가 입은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9조 (손해배상의 청구)    

제 18조에 의한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면책)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8장 기타

제 21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 28조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43조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①항 및 제②항에 따라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하면 회사와 고객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상호: ㈜아이엔지스토리
    ②  주소: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51길 14 JH엘로펌애비뉴 B1 작심스페이스
    ③  전화번호: 1522-1713    ④  이메일 주소: help@ingstory.kr    

 

제 23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20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①  소속: 경영지원팀
    ②  성명: 홍승환
    ③  연락처: 1522-1713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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