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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제공: Jess Bailey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직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엔지스토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정당한 방법으로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이용 조건, 절차 및 당사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의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① 서비스: ㈜아이엔지스토리의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상품 및 서비스를 칭하며, 온라인, 오프라인 포함 회사가 제공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 또는 회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② 회원: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본 약관 제 6 조에 정해진 회원가입 절차로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③ 고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시스템을 이용하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아이디(ID): (이하 “아이디” 또는 “계정”이라 합니다.)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 또는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입력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지점 : ㈜아이엔지스토리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모든 직영점, 위탁 지점 및 프랜차이즈 계약,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입점 계약서를 작성한 모든 지점을 말합니다.    

⑥ 관리자 : 원장, 직원(P/T포함) 등 회사 또는 지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자 또는 지점을 소유한 자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어플리케이션 또는 사이트에 게시하고,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며 동의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 함)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E-mail 또는 로그인 시 동의 팝업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하게 고지합니다.    

가. E-mail 통보

나. 휴대전화 메시지(SMS, LMS등)    

다.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또는 사이트 공지사항 내 고지

라.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회사가 E-mail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 시 작성한 E-mail로 통보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③ 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회사가 약관 효력발생일 전 고지한 기한 내에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거나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약관 외 준칙)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이하 “서비스별 약관”)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별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서비스 별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 개요)

①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 또는 사이트 주요 서비스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아이엔지스토리 어플리케이션(APP) – Pickko(픽코)  
: 좌석 및 그룹스터디 룸 실시간 예약/결제 시스템으로 이용권 결제와 기타 부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전용 무료 교육 콘텐츠 제공으로 학습자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나. ㈜아이엔지스토리 통합관리시스템(WEB) – Pickko partners(픽코 파트너스)    

: ㈜아이엔지스토리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결제한 이용권의 내역을 파악하고, 오프라인에서 회원 등록 및 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점 운영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 2장 회원

 

제6조(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입 신청서 양식에 맞춰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하며,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휴대폰번호 인증 시 본인 명의자에 의한 이용 신청이 아닌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가입을 제한하거나 가입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회원자격 상실 후 1개월 이내(정지기간)에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허위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추후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마.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바. 유료 서비스의 경우 가입 신청자에 대하여 파산, 회생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가 개시되었거나 개시 신청이 있은 경우

사. 만 14세 미만 아동이 회원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아.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자.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약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③ 회원과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제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만 14세 미만 아동이 허위 정보를 기재하여 회원가입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본 약관에 근거하여 이용 제한은 물론 회원 자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지점별로 별도의 나이 규정이 있는 경우 회원가입 없이 보호자 동의 하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및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불가)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개인정보 관리 화면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수정이 불가한 정보의 오표시 및 착오, 회사가 인정하는 사유로 수정을 원할 경우 문의 게시판을 통해 관리자에게 수정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리자는 신분증 및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개명의 경우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개인 정보 관리 화면에서 휴대폰 본인 인증 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전 항의 변경 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1개월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다 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가.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나. 회원이 사망한 경우

다. 회사 및 지점의 서비스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본 조 제 1 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 2 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나.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④ 본 조 제1 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에는 상실된 날로부터 1개월간 재가입 할 수 없습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경우에는 해당 자격 정지기간(1개월)동안 회원탈퇴 후 재가입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위 재가입의 제한기간 동안 회원의 재가입을 통제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성명, 이메일, 휴대전화번호)를 보관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 가입 신청 시 등록한 E-mail 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알림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사가 정하는 본인 확인 절차에 따라 해제를 하여야 합니다.

 

제 3장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제10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가입신청의 자동승낙이 이루어진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와 지점 관리자의 경우에는 회사가 승인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사이트 또는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서비스 게시판 등에 안내하거나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알림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오프라인 서비스의 이용은 각 지점에 따라 다른 정책을 가지며, 기본적인 내용은 사이트 또는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게시하며, 상세 내용은 이용하고자 하는 지점에 확인합니다. 다만, 각 서비스의 특성상 유동적일 수 있으며,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설비의 보수, 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나. 회원이 회사의 영업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다.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라.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판 또는 서비스 게시판,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④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수시로 제 2 항과 제 3 항에 의한 서비스 사이트 또는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하여야 하며, 공지사항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유료서비스의 변경 등 회원에게 중대하고 명백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회사는 E-mail 또는 SMS/MMS 서비스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 및 광고를 사이트를 포함한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또는 SMS/MMS 서비스로 제공받는데 동의한 경우 회사는 E-mail 또는 SMS/MMS 서비스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포함한 쿠폰은 어플리케이션 사용과 무관하게 자동 또는 수동으로 발급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Pickko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화면 및 서비스 사이트 등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 관련정보 안내, 청구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4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 신상정보를 회원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및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을 통하여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 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된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5조(회원의 의무 및 자격존속기간)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회원가입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또는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휴대폰 명의자 허락 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을 수행하는 행위

나.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는 침해하는 행위

마. E-Mail, SMS/MMS 전송 시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하는 행위

바.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사.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악성코드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자.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차.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카.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E-mail을 발송하는 행위

타.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파.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의 자격은 제8조 규정에 의하여 상실될 때까지 존속합니다.

 

제16조 (회원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는 회원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안전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비정기적 3개월 이상의 주기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권고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기술적 조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Password(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저작권 등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소유권,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쿠폰,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5장 개인정보보호

 

제18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회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③ 회사는 제6조 1항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개인 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원 및 그 법정대리인은 회원 탈퇴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본인의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 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6장 거래내역 정보

 

제 20조 (거래내역의 수집,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ID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매할 시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내역 정보(카드 번호, 거래 일시, 거래 금액, 단말기 및 매장 정보 등)를 수집합니다.    

② 회원의 ID를 통해 수집된 거래내역 정보는 이용 대금 정산의 목적과 회사의 마케팅 활용의 목적에 사용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케팅 활용의 동의는 별도의 체크박스로 받으며 마케팅 활용 미동의 시 정산 자료로만 활용)    

③ 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거래 내역 조회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 21조 (거래내역의 정정)

① 회원은 본인이 이용한 거래와 관련된 오류를 발견하는 경우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갖추고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쳐, 해당 거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의해 회원의 정정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해당 거래내역을 검토하여 고객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제 7장 결제 및 결제 취소와 환불

 

제 22조 (결제 및 결제 취소)

① 좌석 및 그룹스터디 룸, 사물함의 구매는 다음 각 호에 명시된 규칙과 절차에 의해 결제 및 결제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결제 완료 후 회사가 결제 완료로 승인한 시점입니다.    

나. 회원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결제 확인 페이지에서 구매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 회원은 이용 시간 이전까지 결제를 직접 취소할 수 있으며, 이용 시간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라. 회사는 좌석 및 그룹스터디 룸, 사물함의 결제 취소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② 그 외 유료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을 결제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 다음 각 호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 일일권, 시간권, 정액권, 주간권, 월권, 기타 요금제, 기타 상품 등과 같은 회사에서 판매하는 모든 유료 상품의 열람 및 구매

나. 상품 상세 정보 확인(명칭, 종류, 내용, 가격, 이용 기간 포함)    

다. 상품의 결제 금액 확인(환불 규정 안내)    

라. 결제 정보 및 기타 특이 사항

③ 회원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상 계좌 등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각 결제 수단마다 특성에 따른 일정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좌석 및 기타 상품은 이용권 시작일 이전 까지만 100% 결제 취소되며, 이용권 시작일 이후에는 이용권 종류에 따라 환불이 불가하거나 정해진 환불 규정에 따라 비용 차감 후 반환되므로 신중하게 구매합니다.

 

제 23조 (환불)

① 회원이 결제한 좌석 및 그룹스터디 룸, 사물함 환불은 제 3항의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이루어지며, 이용 시 사용 매장에서 별도로 고지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    

② 부분 환불 시 사용 기간에 대한 이용 금액은 차감 후 지급되며 반환금은 원단위로 절사합니다.    

③ 좌석 및 그룹스터디 룸, 사물함을 포함한 모든 유료 상품의 경우 이용 시간 이전까지 결제를 직접 취소할 수 있으며, 이용 시간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됩니다.

④ 기타 본 조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청약철회 등에 관한 사항은 독서실의 경우에는 학원법 등 관련 법령, 스터디카페의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기타

 

제24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 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5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의 상표, 로고,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광고 내용에 관한 지적 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7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 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0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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